본문 바로가기
Life By - /* 이 슈

GM대우의 야심작! 최대 관심사인 [알페온]

by 왕돌's 2010. 7. 13.


2010년 7월 지금 가장 주목받고 있는 차량은 바로 GM대우의 알페온이 아닐까 싶습니다.
솔직히 우리나라에서 GM대우는 예전 ㈜대우자동차 만큼 크게 대접을 못 받고 있는건 사실입니다.
그만큼 인지도면에서 국민에게 외면당하고 있다. GM대우는 대우자동차 이후 토스카, 라세티, 윈스톰, 스테이치맨,
베라티스, 등 좋은 차량은 대거 출시를 했지만 생각보다 저조한 성적을 받았으며, 현재 자금난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것도 사실입니다.
이런시기에 전세를 역전시키기 위해 히든카드로 내보낸것이 바로 [알페온] 입니다. 정확히 차량의 크기는 그랜저급에서 제네시스급 사이에 있으며, 스팩 또한 확실히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지금부터 [알페온]에 대해서 알아보자!_



1. 고급차만의 [고유 엠블램]

알페온은 알기로는 GM대우마크도 아닌 시보레마크도 아닌 고유 엠블램을 장착하고 나온다.
고유 엠블램은 그만큼 스스로만의 브랜드로 생각한다는 말과 같은데 현재 우리나라의 고유 엠블램이 있는 차량은
에쿠스, 오피러스, 모하비, 제네시스 등이 존재하고 트라제XG도 얼핏 고유 엠블램이 있다.




2. 19인치 고품격 휠
요즘 휠 인치가 차량의 크기를 대신하는게 트랜드!

준중형(1600cc) : 17 in [라세티, 포르테, 아반떼]
  중 형(2000cc) : 18 in [YF, K5]
준대형(2700cc) : 18 in [그랜져, K7, 제네시스]
  대 형(3000cc) : 19 in [제쿱, 에쿠스, 알페온]

알페온은 준대형에 속하지만 19인치 휠이 나옵니다.
솔직히 에쿠스 프레스티지 19인치 만큼 이쁩니다.



3. 어뎁티브 제논 해드램프

솔직히 요즘은 이것이 고급차에 대한 옵션이라고 하기에는 약간 무난한 옵션입니다.
그래도 없는것 보다 좋으니! 눈 앞에 확실히 잘 보일 예정이네요. 제네시스 눈은 확실히 밝은데 알페온도
그만큼 밝을지 궁금하네요!_ HID가 필요없는 옵션! 멋집니다!ㅋ



4. 파노라마 선루프

이것도 머 고급차, 대형차에 어울리는 옵션은 아닌 듯 합니다. 예전에야 좋은 옵션이였지만... 지금은 중형차인 2000cc급에도 장착되는 옵션입니다. 그래도 없는것 보다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고 확실히 넓은차에 누워 하늘을 본다면
안방에 온 것처럼 기분이 좋고 잠도 잘 올듯 합니다. 편안해서!




5. 다이나믹 캐릭터 라인

확실히 잘 빠진 뒷태라인, 약간 신형 에쿠스랑 너무 닮았다는 생각도 들면서 라인자체도 에쿠스랑 너무 비슷합니다.
머플러 홀 크롬도 에쿠스랑 매우 비슷한 성향을 가지고 있지만, 알페온만의 날렵함과 뒷태의 중후감이 있네요.
확실히 뒤태가 멋집니다.


더 많은 옵션과 더 많은 자동차에 대한 자료를 찾고 싶었으나 공식홈페이지에도 이정도 밖에 나와있지 않아 단지 아쉬울 따름이다. 알페온 동호회나 어디 자동차 게시판에 돌아다니는 알페온의 많은 자료가 있지만 공식홈페이지가 자료가 아닌 이상 확정된 것이 아니니 그것에 대해서는 포스팅에 제외를 하였다. 거짓말이 될 수 있는 상황이니 말이다.

그럼 이 알페온의 성능은 어느정도일까!?

위의 그림은 대우자동차의 베라티스, 알페온, 제네시스, K7 비교사진이다.
일단 GM대우의 형제차라고 볼 수 있는 베라티스는 확실히 마력면에서는 압승. 제 생각으로는 연비도 많이 개선되어 좋은 연비가 나 올 듯합니다.

여기서 엔진 스펙을 보자면, K7엔진보단 약간 못한 성능을 보이지만 K7은 3500cc에 6600rpm 고알피엠에서 290마력, 100cc 더 높은 알페온은 300rpm정도 낮은 고알피엠 위치에서 280마력 얼추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아마 달리기 시합을 한다면 전체적으로 가벼운 K7이 이기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 알페온, K7, 제네시스
달리기가 많이 유행할 듯 합니다.

이제 소비자들이 가장 알페온에 큰 점수를 준 것이 [실내디자인] 입니다. 이 실내디자인은 확실히 멋집니다.
GM대우 차량의 실내디자인은 정말 별로라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알페온은 정말 이쁩니다.




무슨 큰 공으로 누른듯한 디자인 얼핏 그랜저와 비슷한 디자인을 뽑내긴 하지만 더 이쁘네요.
진짜 이번 알페온의 실내디자인은 최고점수를 주고싶을 만큼 잘 나왔습니다.
이 GM대우 알페온은 7월 20일 출시를 하여 우리 소비자의 손에 들어오게 됩니다.
출시 후 더 많고 유익한 [알페온]의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유입경로를 확인결과 알페온에 대하여 많이들 찾아주시길래 이렇게 자료 올려봅니다.
더욱 사랑해주시고 많은 자료로 보답하는 WangDol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