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By - /[2010] 제주 테마여행

[제주도] 제주도 테마 여행 10# Story [섭지코지]

by 왕돌's 2010. 7. 7.
다음날, 저흰 여행 마지막 날이기 때문에 제주 동부쪽을 둘러보고 제주시로 향하기로 했습니다.
이번에 향할 곳은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그곳, 바로 섭지코지입니다.
<섭지코지>는 제주도 서귀포시 고성리에 있는 기생화산을 중심으로 한 해안을 말합니다. '섭지'란 재사(才士)가 많이 배출되는 지세라는 뜻으며 '코지'는 곶을 뜻하는 제주도 방언입니다. <섭지코지>에서는 노란유채꽃밭, 멀리보이는 성산일출봉, 등대,
기암괴석이 만들어낸 절경등을 감상할 수 있고, 사진으로 담는다면 한폭의 풍경화 같은 곳입니다. 화산재로 형성된 언덕위에는 마을의 위급함을 알렸다는 봉수대가 있으며, TV드라마 '여명의눈동자', '올인' 영화'단적비연수' 등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장소 입니다. 주변 볼거리로는 신양해수욕장, 올인하우스,휘닉스아일랜드 등이 있습니다.

TIP

주차요금 1,000원. 올인하우스 별도요금 3,000원.

역시 한류열풍을 일으킨 멋진 대한민국 배우들의 출연작들이 있는 곳이라 그런지 한국관광객보다 외국관광객이 더 많습니다.
특히 "올인"같은 경우는 故 박용하씨가 출연한 드라마로 박용하씨를 추모하기 위해 멀리 외국에서도 많이 찾아오네요.
이 곳은 간단한 승마체험을 할 수 있도록 승마장도 마련되어있습니다. 보통 승마비용이 크게 부담되신다면 섭지코지 가셔서
승마를 하실 경우, 5000원이면 승마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제가 갔을때, 5000원이였으나 공식된 가격이 아니므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Wang Dol's Blog]에서는 사진을 엄선하지 않고 다 올리고 있습니다. 이것은 귀찮아서가 아니라, 하나하나의 추억과 그곳에 
    사소한 내용 하나하나까지 남기고 싶은 위함이며, 사진의 장수가 너무 많아 한장 한장에 대한 부가적인 설명은 못 하오니 이점
    에 대해서 양의 바랍니다.ㅋㅋㅋ 전체적인 설명은 각 게시물 맨 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