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By - /[2009] 영월 천문대

[강원, 영월] 1박 2일 보고 바로 떠난 여행~

by 왕돌's 2010. 5. 25.
조금 오래전 사진이네요, 포스팅 하려고 했지만 별리스닷컴[www.byulris.com]에 친구가 올린지라 안올리고 있었는데
블로그 해킹이후로, 새로운마음에 ㅋ이 사진부터 올릴려고 합니다. ㅋ모든 자료는 다 살라진 못하겠지만, 여러분들과 최대한 많은 정보를 나누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작년 11월달이였습니다. KBS 해피선데이 1박2일 강원[영월]편이 방영되었습니다.
그때 방송을 보면서 별마로 천문대가 너무나 아름답다. 너무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갑자기 막 쏟구치는 바람에!_ 질렀습니다.
다행히도 ㅋ나랑 코드가 정말 비슷한 친구가 있는데, 친구랑 같이 가게 되었네요@_@
이날 아침에 출발하였습니다. 영월에 도착하고 장을보고 팬션에 딱 도착하였을때, 시간은 저녁6시 [창원->영월 : 5시간 소요]
대한민국 교통업에 종사하시는 기사분들의 노고를 이때 제대로 깨닭았습니다.

우린 더 늦기 전에 천문대로 달렸습니다. 팬션에서 가까운거리인줄 알았지만, 역시 1시간 소요되네요!_
나름 재미있었습니다. 1주일만에 정말 간단한 계획말곤 아무 계획도 없이, 그냥 가보고 싶다고 바로 떠나버린 여행!_ㅋ




 


이때는 카메라를 NiKon CoolPix S4를 사용했었습니다. 물론 야경엔 삼각대가 필수이지만, 삼각대 없이  찍느라 고생했습니다.ㅋ
덕분에 많은사진들도 날리고 더 이쁜사진도 찍지도 못하였네요.ㅠ
이때, 1박2일 방송 이 후라 사람들이 엄청 많았습니다. 미리 예약하느 시스템이지만, 예약을 하려니 벌써 자리가 없다는...
결국 그냥 무작정 들이댔습니다. 결국, 천문대 망원경으로 별이랑 달은 못 보았지만, 아름다운 영월의 야경을 보았고, 천문대에
오신 신사숙녀분들을 많이 뵙고 왔습니다. 역시 매스컴의 힘은 대단한가봅니다. GOOD!_
망원경을 못 본 것이 아쉬웠지만, 그래도 천문대에 와 서 있는것만으로 왠지 모를 여행의 기분이 확~ 들면서 기분이 좋아지네요!
사실 날씨도 매우 추운대, 강원도에 산에까지 올라와있으니 체감온도가는 완전 마이너스!_
아쉽고, 더 구경하고 싶었지만 하는수 없이 다시 팬션으로 돌아갔습니다.

여기 팬션은 11월달인데 벌써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고 있네요^-^
트리가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팬션도 깔끔하고, 방도 크고~  제일 좋은건 크리스마스 트리를 해놓았다는거!!ㅋ
제가 크리스마스를 무척 좋아합니다. 1년을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산다고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ㅋㅋ


 

 

 


이쁘죠? 실제로 보셨다면 정말 감탄하셨을텐데.. ㅋ멋졌습니다.

사실 1박2일로 강원도 여행 코스는 무척 짧은시간입니다. 모두들 무리라고 하겠지만, 저흰 성공하였습니다.
1박2일 동안 영월코스를 돌고 왔습니다. 대단하죠?ㅋ
다음날 아침! 즉, 떠나는 그날 ㅋ저흰 1박2일에 방영된 영월에 명소를 다 둘러보았습니다.
즉 장소는 정확히 명칭을 모르겠습니다. 명칭은 [별리스닷컴]에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ㅋ

그때, 1박2일 보신 분, 영월에 거주하시는분, 영월코스 다녀오신 분, 가끔 블로그 돌아다니다 보신분들은 "아~ 이곳이구나!?"
하실겁니다.ㅋ 사진 보시죠~ㅋ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역시 우리나라는 어느나라보다 아름다운곳이 많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옛 시골을 느낄수 있고, 볼거리도 많았고, 올때 비록 7시간 넘게 걸리는 고생은 있었지만, 정말 잘 다녀오길 잘 했습니다.
아! 깜빡 잊고 있었네요. 가는길에 휴게소에 들려 먹는 맥반석 오징어! 최고입니다!ㅋㅋㅋ
역시 여행은 휴게소 체험과 맥반석오징어를 사들고 출발하면 더욱 재미있는 여행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