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By - /* 일 상

[2014] 하계휴가 완도여행 계획표

by 왕돌's 2014. 7. 2.

하계 태닝 여행

일 시 :

2014.08.15 ~ 08.16

장 소 :

전라남도 완도군

일 정

 

 

 

 

전복양식체험

 

웹사이트 :

 

말그대로 전복양식을 체험하는 것이다.

전복은 다시마를 먹고산다. 그러기에 전복양식업자들은 다시마양식까지 병행으로 관리한다.

사진에 보듯이 전복양식장은 사각형모양의 가두리로 여러 개 형성되어있다.

한 사각형이 방1개라고 보면 된다. 1개에는 전복집이 있으며 그 속에 전복이 있다.

, 방에 다시마를 한번 던져주면 폭염이나 태풍이 안온다면 크게 관리를 해줄 필요는 없다.

양식장에서 하는 일은, 전복을 채집 하려면 전복-집을 들어 올려야한다. 전복-집은 장정 3~4명이서 들어 올

릴 수 있다. 물론 해근이 정도라면 3명이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과 관련자료 : http://wangdol.tistory.com/category/Travel%20By%20-%20/%5B2010%5D%20완도%20휴가

 

2. 예송갯돌해변

 

웹사이트 :

http://blog.naver.com/bono1092/220045745970

말 그대로 갯돌해변, 딱 듣기만도 몽돌이 떠오른다. 양남 해변과 비슷하다.

전국적으로 몽돌해수욕장이 참으로 드물다고 한다. 일단 양남과 차이가 있다면 수심이 정말 얕다.

그냥 끝도없이 나가도 허리밖에 안 온다. 수영을 하려면 최소한 가슴츰 정도 수심이 되어야하는데...

여긴 도대체 어디까지 나가야 가슴까지 오는지 알 수가 없다. 수영하려고 가슴츰 되는 수심을 찾다가 화날 수도

있으니 참고하자.

 

사진과 여행후기는 위의 웹사이트 주소를 참고하자.

 

3. 윤선도유적지

 

웹사이트 :

http://blog.naver.com/blkperl2/110146194450

윤선도 유적지. 한번 가보긴했지만, 어릴 때라 기억이 없다. 딱봐도 윤선도라는 선비가 유배당해서 온 곳이다.

자세한 것은 모르니..네이버형에게 물어보자.

그리고 윤선도유적지 사진을 보려면 위와 같이 웹사이트 주소를 참고하자.

 

4. 망끝전망대

 

웹사이트 :

http://blog.naver.com/blkperl2/110146194450

나도 이곳은 이번에 찾으면서 참 들었다. 뭐 기도 올리기 좋은 곳이라고 소문도 나기도 했었단다.

내가 볼 땐, 이곳은 순천만 생태공원과 비슷하다. 그 이유는 노을이 질 무렵에 가야지~ 이쁘다.

세계에서도 유명한(? 남해 한려수도에 버금가는 경치를 볼 수 있는 곳이다.

전망대라고해서 높은 타워가 세워져있는 것은 아니다. 양남 주상절리 전망대라고해서 타워가 있는가!!

주상절리 전망대와 비슷하다. 일단 바다를 보는 경치는 매우 아름답다. 사진을 취미로 하는 사람에게는

추천하는 장소이다.

 

이 부분도 후기는 위의 웹사이트 주소를 참고하자.

 

그리고 하나 더 추가해서 노을이 진 망끝전망대 링크 : http://singung777.blog.me/30102774855

 

 

 

 

숙 박

 

 

 

 

 

 

1. 솔밭 펜션

 

웹사이트 :

http://www.solbatcondo.com/

일단, 완도에 위치한 펜션의 특징은, 가격이 너무너무너무너무 착하다.

그렇다고 확! 싸거나 그렇진 않다. 그냥 우리가 생각할 때, 이정도면 펜션 적정가격이네!? 할 정도다.

일단 솔밭펜션은 겉모습은 일반펜션보다는 빌라형식으로 생겼다. 위의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알 수가 있다.

시설은 나쁘지 않다. 이쁘고 아기자기한 면은 없지만, 다른 단체룸에 비해 깔끔하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솔밭펜션.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806pixel, 세로 311pixel

 

2. 해그림펜션

 

웹사이트 :

http://haegrim.co.kr/

해그림펜션은 완도 보길도펜션을 알아보면서 제일 건물이 이쁘다. 외관이.. 실내는 위와 별차이없다.

깔끔하다. 단체룸이 갖춰어야 할 모든 걸 갖고 있다. ! 이 모든 펜션이 하나의 단점이 있다면...

방이 한 개다. 무조건!! 그렇기에 방을 2개를 잡아야한다. 어차피 가격은 보성보단 2~3만원 저렴하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해그림펜션.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46pixel, 세로 186pixel

 

3. 해돋이 펜션

 

웹사이트 :

http://haedojips.com/a/index.php

예송리해변에 위치한 펜션으로 외관은 민박집인데, 실내는 위의 3곳과 비교하면 더 깔끔하고 좋다.

물론 사진으로 확인이 안되지만... 이 모든 것은 링크를 걸어두었기에 여러분들의 판단에 맡긴다.

일단은 위치는 예송리해변에 있어 위치상으로는 좋다. 예송리해변에서 조개도 채취가 가능하다고 한다.

완도가 남해랑 서해와 경계지점이기에 갯벌도 형성되어있다. 운이 좋다면 삽으로 그 비싼 낙지도 잡을 수 있다.

그리고 뭐니뭐니해도 여자들에겐 천연머드팩을 누릴 수 있는 호황스러운 기회다. (물론 진흙이 깨끗하다고 보장

은 못 한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해돋이펜션.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655pixel, 세로 102pixel

4. 낙원펜션

 

웹사이트 :

http://www.nakuon.com/

낙원펜션, 외관은 진짜 우리가 생각하는 펜션과 같은 모양이다. 일단 외관은 합격점.

방은 진짜 최신식으로 하려고 노력한 흔적이 보인다. 물론 위의 펜션들보단 더 이쁘다.

우와...여기에 이런 펜션이 ? 가격은 비싸겠지...하는데.. 오산! 싸다. 뭐 그렇다고 경주에 있는 그런펜션처럼

이쁘진 않다. 궁금하다면 위의 링크를 가서 보기 바란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낙원펜션.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07pixel, 세로 133pixel

 

완도 전체 가이드 지도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보길도.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36pixel, 세로 557pixel

지도에 보면 공룡알해변과 노화도 쪽에는 신비의바닷길이 있다. 이곳은 인터넷 찾아본 결과, 크게 관광은

안 될 듯 보인다. 그리고 관광루트도 크게는 필요가 없다. 왜냐면, 섬이 크질 않다. 그냥 둘러보면 될듯하다.

전복양식장은 보길도 바로 옆 섬인 소완도에 위치한다. 물론 바닷가에 양식장이 있어 보길도랑 소완도 중간에

있다고 보면 된다.

 

 

※ 현재 업로드프로그램에 작동이 안되서 사진을 못올린다. ㅠ링크로 참고하기 바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