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By - /* 일 상

이번에 구입한 HP deskjet ink advantage k209a

by 왕돌's 2011. 1. 16.

이번에 구입한 HP deskjet ink advantage k209a 프린터!
레이저프린터로 살까! 했는데, 많은 양 뽑을 것도 아니고,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위해서는 칼라 프린터가 필요했던!
그래서 이것저것 고르다가 결국 이 놈을 골랐습니다.
예전에 삼성 복합기를 사용하였고, 얼마전까지는 학교에서 삼섬 레이저프린터(ML-1625)제품을 사용했습니다.
물론 시중에 나온 레이저프린터 스펙에는 많이 밀리지만 저한테 상당한 도움을 준 녀석이였습니다.
당시 잉크젯쓰다가 레이저 쓰니 매우 빠른 인쇄속도에 놀랬습니다.

이 제품의 스팩을 검색해보시면 인쇄속도(PPM)이 흑백은 29 PPM, 칼라는 23  PPM입니다.
지금 현재 보급형 레이저프린터 스펙은 흑백 16PPM입니다.
다들 여기서 궁금해하시는 부분인데, 스팩상으로 보면 레이저프린터보다 더 빠릅니다.
하지만 사용해본 결과, 인쇄속도는 레이저 프린터(ML-1625 예전 제품)보다 느립니다.
그럼 저 위의 수치는 무엇일까!? "최고 속도"를 뜻합니다.
HP deskjet ink advantage k209a의 최고 속도가 "흑백 29 PPM, 칼러 23PPM"입니다.
아직 최고속도로 뽑아보지 않았으나 노멀모드로 인쇄시 예전잉크젯보단 훨씬 빨라졌으며, 레이저 보단 조금 느립니다.
이 점 참고하셔서 프린터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제 생각은 인쇄속도는 잉크젯이 레이저를 따라가기는 힘들다는 생각입니다.

유지비도 레이저와 잉크젯 나뉘는데, 요즘 레이저프린터가 기기는 비싸지만 유지비가 저렴하여 대세인건 사실입니다.
제가 쓰던 레이저프린터 같은 경우, 토너(재생)으로 한 학기 정도 견뎌냈습니다.
즉, 학과 애들, 친구들 인쇄해줄거  다 ~ 해줘도 한 학기 견딥니다. 대략 토너 25,000원에 2,000장 넘게 뽑을 수 있습니다.
하지민 예전에 쓰던 잉크젯복합기는 당시 정품카트리지 30,000원, 35,000원 했는데 얼마 뽑지 못하고, 무한공급잉크를
주문하여 사용하던 중, 부주위로 프린터가 망가지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이 HP deskjet ink advantage k209a 제품은 정품 카트리지가 9,900원 입니다. 오픈마켓이면 8,000원대로 살 수 있습니다.
흑백은 대략 600장, 칼라는 250장 인쇄가능입니다. 제 생각에는 이 정도 카트리지 가격이면 레이저 토너(재생)과 비교했을 때, 가격대비 품질은 크게 안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일반 레이저프린터보다 가격도 저렴하고 유지비도 레이저프린터와 비슷하니, 만족합니다.
인쇄품질 또한 일반 레이저프린터보단 좋습니다. 칼라도 되고, 기기값도 싸면서, 유지비도 비슷하니 저같은 학생한테는 딱이네요! 단지 대량인쇄를 할 경우, 레이저프린터에 비해 큰 무리가 있다는 점입니다.

박스가 도착했네요! 생각보다 크기는 에전에 쓰던 복합기 보단 작긴 작은데 그래도 큰건 사실입니다.
대략 제 노트북(15.6)인치와 넓이가 비슷하네요!_

토요일날 배송이 왔네요!_ 박스는 유용히 프린터받침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크게 나왔습니다. ^^;;


구성 품입니다. [각서] 라고 보이시죠?
저것은 대략적으로 "위조지를 인쇄하지 않겠습니다. , 제품을 양도할 때 이 각서도 같이 양도하겠습니다..." 등 여러가지 각서 항목이 담긴 편지입니다. 원래를 저 각서에 사인을 하여 동봉하여 붙여야하지만, 안붙여도 크게 상관없다는 내용을 어느 블로그를 통해 접하여 그냥 안보내고 있습니다. 내용중에  "해당 제품에 대하여 문제가 발생시 형사처벌....#!@#!@" 적혀있는데... 먼가 찜찜하신 분들은 보내셔도 됩니다. 원래라면 보내는게 맞습니다. ^^


디자인 또한 심플하면서 고급스러워 참 좋습니다.
딱 저한테 맞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잉크는 HP 홈페이지나, 오픈마켓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